걷기운동과 성기능 향상

걷기운동과 성기능 향상

복음제일교회 0 1,507 2021.01.28 12:50
중앙대학교병원 건강칼럼

걷기 운동과 성기능 향상

진료과비뇨기과

걷기 운동을 하면 발기부전의 위험인자인 심장병과 고혈압, 비만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걷기 운동을 하면 회음부를 자극하게 되고, 하체가 튼튼하게 됨으로써 발기 능력이 향상되고, 성관계 후에도 다시 성관계까지의 회복이 빨라진다.

여러 연구 결과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은 신체적 운동을 하는 사람에 비해 발기부전의 유병률이 높았으며 발기부전이 없는 사람들을 추적관찰 결과 계속해서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 비해 발기부전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또한 보폭을 작게 해서 빨리 걷는 것은 전립선을 건강하게 해 준다. 최근 전립선 질환과 발기부전과의 높은 상관관계가 밝혀지고 있으며, 신체적 운동이 전립선 질환과 하부요로증상 (세뇨, 야간뇨, 빈뇨, 지연뇨 등)을 감소시키므로 운동 특히 걷는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부부관계의 향상을 가져 올 수 있다.

또한 여성에서도 자궁 및 질 근육이 강화되고 혈류량 또한 증가되며 요실금 등 여성의 배뇨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여성에서도 걷기 운동의 성생활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고자료이며, 본인에 맞는 적절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담긴 지식리스트 (3) 도움말 보기 더보기

 
댓글 쓰기
로그인 정보
왕자
댓글 입력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은 수정문의로 신고해 주세요. 주제와 무관한 의견,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현재 입력한 글자수0/현재 입력한 글자수500
등록
댓글 정렬 옵션 선택
BEST의견 운영 기준 안내안내 레이어 보기

[네이버 지식백과] 걷기 운동과 성기능 향상 (중앙대학교병원 건강칼럼, 중앙대학교병원)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