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서를 통한 나팔소리
제목 : 욥기서를 통한 나팔소리
성경 : 욥5:7, 약5:8-11
동양에서 최고의 부와 하나님을 잘 믿었던 욥이란 사람은 7남3녀를 두고 전도를 안해도 하나님을 증거했던 사람이다. 그런데 어느날 부귀영화는 무너지고 자녀도 집이 무너져 압사하며 부인도 하나님을 배반하고 떠나고 육신은 악창이 들어 시한부 인생이 되었다. 여기서 욥이 하나님을 증거한 신앙고백이다. 주의 재림이 가까운 이 때에 주의 친 형제 야고보의 음성을 듣자.
1. 약5:8-11절에 고난과 인내로서 믿음을 보인 욥을 본받으라고 주의 친 형제 야곱은 부탁을 하고 있다.
(1)1장1-5절,2장에 믿음이 좋고 부귀영화를 누린 욥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시한부 인생이 된 모습이다
(2)그런 처참한 욥의 형체를 보고 세 친구가 와서 회개하고 예수 잘 믿으라고 성경으로 권면 위로한다
(3)그런 처참한 상황에서 끝까지 가다가 하나님이 42장에서 욥에게 갑절의 소유를 주시고 예배하게 하셨다
2. 주의 친형제 야보보는 2천년전에 주의 강림이 가까우니 영육의 병든자를 치유하라고 가르친다.12절이하~
(1)약5:13절에 고난 당한자 기도하고, 즐거운자 찬송하라. 처음 사랑 회복하라 이 시대에 주신 말씀이다
(2)14절-15절 병든 자들에게 믿음의 선배(목회자)와 함께 치유사역을 하라 병든 자가 많다고 한다.
(3)말세지말은 유혹이 많고 마24장에 사람 마음의 병든자를 치유하며 초대교회 신앙을 회복하라고 한다.
3. 초대교회를 회복하는 방법은 기도와 찬송을 가르치며 혼자서도 승리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야 한다.
(1)매일 성경 읽기와 기도하기에 힘쓰도록 훈련에 훈련을 거듭하도록 해야 한다.
(2)성경에 나오는 초대교회 신앙생할을 하도록 가르쳐야 할 것이다. 직장에서도 성경읽고 기도해야 한다
(3)이 훈련이 안되면 말세 때 자기 신앙 지키기가 힘들고 영력이 약하면 가족 형제라도 넘어지게 된다..
주의 재림이 임박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가 우리 임계점을 알고 주 안에서 깨어 회복하길 소원 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 잡고 시대와 5천종족 살려내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축원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