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헤미아서를 통한 나팔소리

느헤미아서를 통한 나팔소리

복음제일교회 1 66

                       제목 : 느헤미아서를 통한 나팔소리

                       성경 : 1:8-11, 8:8-12


BC 445년 바사왕 아닥사스다 왕의 재임하던 시기에 에스라의 1차귀환으로 성전이 건축되다가 성이 훼파되고 환난때에 술맡은 대신으로 왕의 도움을 받아 고국에 귀환하여 큰 시험과 환난을 이기며 성을 중건하는 느헤미아를 본다. 담력과 지혜와 겸손으로 현장에서 주의 은혜따라 사역을 마무리한다.


1. 산발랏과 암몬 사람 도비아의 극심한 환난과 고난 속에서도 난관을 극복하고 중건사역을 사작한다.

(1)하나님의 특별한 도우심으로 왕의 술맡은 대신으로 사역하던중 조국의 성전이 훼파된 비보를 듣는다

(2)에스라의 사역으로 성전이 힘차게 진행되다가 사탄의 시험으로 성전이 무너져있을때 다시 중건한다.

(3)셈의 하나님 에벨과 벨렉으로 그리고 아브라함과 다윗과 요셉과 처녀 마리아를 통한 구주가 탄생한다


2. 성도들이 처음 사랑을 잊고 살아 갈 때 탐욕과 가정문제로 시험을 받게 되는데 유대인이 약해진다.

(1)3장 에베소 교회를 향해 처음 사랑을 버린 걸 회개하라는 말씀처럼 지금 말세도 회개를 해야한다.

(2)포수생활에서 귀환하면 가정문제 중에 의식주가 큰 문제였다. 특별히 자녀문제와 시대문제를 접한다

(3)말씀에 귀 기우려 사람이 사는것이 떡이 목적이 아니고 하나님의 신령한 말씀에 집중을 해야한다.

 

3. 6:12절 우리싸움이 혈과 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방인인 우리가 육신에 치우칠 때가 많게 된다.

(1)시험과 환난에서 벗어나 성전의 재건에 힘 쓰고 초대교회에서 주장한 주의 재림에 힘써야 할때다.

(2)2000년 전부터 마라나다 재림주를 사모하는 재림 대망의 신앙이 지금은 꼭 필요할 때이다.

(3)말세지말에는 참과 거짓이 판을 치며 살 때에 기도와 말씀에 초점 맞추어 주를 시원케 해야하겠다.


주의 재림이 임박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가 우리 임계점을 알고 주안에서 깨어 회복하길 소원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 말씀 잡고 시대와 5천종족 살려내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축원드린다.

1 Comments
복음제일교회 05.11 13:22  
우리 민족은 우랄 알타족 민족이라 엉덩이 파란 줄이 있다고 몽고족이 조선민족과 가깝다고 알아왔었습니다.
최근 에 몽고족과 단군 조선족의DNA가 가깝고 최근 카흐스탄에 단군의 동상 티베트족 등등 욕단의 여정이 밝혀지고 있고 단군이 욕단(2333년 10월3일)이 단군이 아니냐는 정보가 취합되고 있습니다. 퍼즐이 맞춰질듯 싶습니다.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