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총과 롯의 축복

하나님의 은총과 롯의 축복

복음제일교회 0 69

                                          제목 : 하나님의 은총과 롯의 축복

                                          성경 : 1:1:1-19

 

하나님의 은총과 사람의 축복은 인간의 지식으로는 헤아리거나 판단 할 수가 없다. 11;30절에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못한다 했다.

 

1. 엘리멜렉을 보자 그는 하나님의 나라 유다의 나라에서 나오미와 두 아들과 함께 살던 자이다.

(1)흉년이 들었다면 나라 위해 기도해야 할 엘리멜렉이 신23:3절을 모른체 모압지방에 이사를 간 자다.

(2)그의 아내 나오미를 데리고 모압으로 갔다면 아내의 신앙도 알아 볼 수밖에 없이 약해있는 것 같다.

(3)그의 아들 말론이와 기론이가 성인인데 가족 동반해서 모압지방에 간다는게 좀 이상하다.

 

2. 아들이 성인이 되었는데 유다인은 없고 모압 여인과 결혼을 했는데 남편과 두 아들을 잃고 만다.

(1)아버지가 죽은 것도 기가막힐 노릇인데 결혼까지 한 두 아들도 죽고 말았다. 세 과부만 남게 된다.

(2)회사로 하면 부도가 나고 사장도 회사원도 없어지고 만 경우다. 자부는 룻과 동서 두 사람이었다

(3)나오미는 여자지만 외국 땅에서 기가 막힌 순간이다. 난세에 영웅이 난다고 시어미 본분을 다 했다

 

3. 룻의 신앙결단과 실천으로 천명(天命)에 순종하여 가문을 세우며 구세주의 할머니를 얻게 되었다.

(1)6,7절을 보자, 하나님이 자기 백성에게 양식주심을 듣과 3과부가 함께 나와 가다가 8절에 돌아가라.

(2)너희의 남편을 만나 위로받고 승리하라고 입맞출 때 그들이 소리높혀 울었다. .

(3)10절에 아닙니다. 어머니 백성이 나의 백성이고 그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다. 17절 모사아사(母死我死).

주의 재림이 임박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가 자기 임계점을 알고 주안에 승리하기를 소원한다.

오늘 우리가 주신말씀 잡고 237 5천종족 살려내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축원드린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