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참 성공 자가 맞는가?
제목 : 나는 성공자가 맞는가?
성경 : 요20:30-31
하나님이 우리 인간에게 당신이 살아 계심과 당신을 믿으면 산자요 자유를 누리며(증인의 삶) 승리하고 성공한 사실을 알려 주셨다. 그걸 안 욥괴 바울은 정 반대였는데 증인으로 성공했다.
1. 구약을 대표한 욥은 욥1:1절에 온전하고 정직하고 믿음에서 최고한 사람이라고 증언한다.
(1)욥(이욥)은 율법의 내용이나 종교의 형식이 없는 것을 볼 때 모세 이전 족장시대 사람이다.
(2)욥의 시대는 모세의 율법이 있기전에 나온 만큼 고난이 죄값으로 오고, 동시에 신자의 시련.
(3)그러므로 욥을 통해서 우리가 깨닫게 되는 것은 구약시대에도 고난의 의미를 두가지로 본다
2. 신약에 와서는 예수님이 오셔서 참된 하나님의 자녀는 축복과 고난이 동시에 있음을 본다.
(1)마8:11-12절 보면 동서양에서 모여온 사람들이 Ab 이삭 야곱과 함께 상도받으나 반대도있다.
(2)구약에는 욥이 온전 정직 θ 잘 믿어도 고난도 받고 또 시험에 이기니 두배나 받았다고 한다.
(3)신약에 제자들과 함께 사도 중에 바울도 세상에서 5력을 받은 자나 없는중에 순교까지했다.
3. 우리는 구약의 욥과 신약의 사도 바울을 통해 사람중심의 판단보다 말씀이 중심이 되야한다.
(1)하나님이 성경을 주심은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구원을 얻게 함이요.
(2)동시에 예수가 하나님 되심을 믿으며, 참 왕 제사장 선지자이심을 증언하는 증인이돼야한다.
(3)초대교회처럼 예수가 그리스도시오 하나님 아들되심을 증거하고 쉬지말고 전도해야할것이다.
이렇게 힐 때에 이 땅에서도 거지 나사로도 상받고 최고로 누린 솔로몬도 상빋게 될줄믿는다
주의 제림이 임박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가 자기 임계점을 알고 주안에 승리하기를 소원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신말씀 잡고 237 5천종족 살려내는 저와 여러분 될 수 있기를 축원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