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떡(육)을 위해서만 사는게 아니다

사람은 떡(육)을 위해서만 사는게 아니다

복음제일교회 0 408

                        제목 :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다

                        성경 : 16:5-12


오늘 본문은 신8장 3절에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라는 말씀을 인용하셨는데 복음이신 그리스도께서 신구약 중간에 오셔서 사탄이 시험 하실 때(4:4) 인용하셨고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누룩을 주의하라(16:11-12)하시자 제자들이 그제야 (육신의 떡)이 아니고 그들(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교훈을 삼가하라고 말씀하신것을 깨달으니라.

 

1. 아담(사람)의 후손은 모두 다 육신의 떡 만을 위해 살아가고 있다. (둘째 아담이 필요한 이유).

(1)아담이 하나님을 떠난 즉시 주님주신 생명이(사망의 잠을 자고 있어 육신을 위한 떡만 필요했다

(2)그때부터는 이마에 땀이 흘려야 떡(의식주)만 필요한 줄 알았던 것이다(3::19). 땀과 노동=.

(3)4:4절 사탄은 그걸 알고 산 영이신 그리스도께 나타나 돌로 떡 만들어 먹으라고 시험했다.


2. 예수께서 요6:51 “나는 하늘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하셨다

(1)6:52절 깨닫지 못한 유대인(죽은 영혼)은 제 살을 우리 보고 먹으라고하며 예수님을 떠났다

(2)16:12절 그때야 제자들이 떡의 누룩이 아니고 그들(죽은 영혼)의 교훈을 삼가라는 줄 알았다.

(3)바리새인은 정통주의이고 사두개인은 이단들이다. 정통이든 이단이든 삼가(주의)하라는 것이다.

 

3. 오늘 우리에 주신 키워드 핵심 포인트는 무었인가?

(1)“살아 있는 영혼이 없으면 안 믿어도 되고 예배도 안 드려도 되겠다가 아니다. 벧전5:8절 명심!

(2)우리는 예수 믿고 중생(重生,거듭난 새 피조물 고후5:17)로 요5;24 새 생명 얻은 자다. 정신집중!

(3)오늘 우리에게 주신 언약으로 믿고 237나라 5천종족 살리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축원한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