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 성장의 4단계

제자 성장의 4단계

복음제일교회 0 367

                                     제목 : 제자성장의 4단게

                                성경 : 왕하 2;1-11

 

제자 훈련에 있어 육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믿음과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1. 엘리야도 제자 훈련을 했는데 생명건 강훈이었다. 1단계 - 길갈이란 구원의 누림이었다.

(1)믿음으로 지옥백성이 천국백성, 마귀자녀가 하나님자녀가 되었음을 확신하고 살아가는 것이다.

(2)살후 5;16-18 길갈은 애굽의 수치가 물러 갔다는 뜻으로 육신의 일락보다 영의 평안을 누림이다.

(3)인간의 육신은 등따숩고 배부름(의식주 해결)으로 기뻐하고 감사하나 일시적이다 영혼의 감사는 영원한 것이다.

 

2. 두 번째 단계는 벧엘로 하나님 백성인 이스라엘은 구약은 성전중심의 삶이었다. - 기도이다.

(1)이스라엘의 광야여정은 성막, 회막, 장막에서 민2;3절에 해뜨는 쪽이 동쪽(예수를 뷸신}에 두었다.

(2)(θ)집은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라했거늘 너희는 강도(겅탈)의 굴혈을 만들었다고 첵망하셨다.

(3)중세기에 베드로 성전을 짓다가 자금이 부족하니 수도사들을 시켜 연옥설이 나오게 된다.

 

 

3. 세 번째 단계는 여리고 지방으로 여리고는 가나안 정문으로 믿음으로만 무너진 성을 말한다. 

(1)이스라엘이 광야행진을 끝내고 마지막에 난공불락의 성이 있었는데 오직 믿음으로 무너진다.

(2)사람의 능력이나 기술이나 경제로 무너뜨린게 아니고 오직 믿음으로 함락된 것이다. 

(3)부싯돌로 할례를받고 여리고성을 돌고, 입을 다물고 마지막에는 한목소리를 내라는 것이다.

 

4. 4댠계는 요단강 도하이다. 요단강은 죽음을 의미한다. 에수 죽음이 내죽음 에수부할이 내부활이다.

 

(1) 2:20절 내(옛사람)가 죽지 않고는 약속의 땅에 들어 갈수가 없는 곳이다. 16:24절 나부인 내 십자가

 

 

 

(2)12:1절 너희 몸을 거룩한 산제사(죽음)로 주께 드리라고했다. 기도로 성령의 충만함을 받자.

 

 

이 말씀을 오늘 우리에게 주신 언약으로 잡고 237나라 5천종족 살리는 저와 여러분 되길 축원한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