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각오(一死覺悟)

일사각오(一死覺悟)

복음제일교회 0 70

제목 : 일사각오(一死覺悟)

성경 : 9:27, 16:24, 20:24


인간은 한번 죽는 것은 정한 이치라고 말했다. 생명은 주님이 주관 하신다. 이걸 모르니 개인이 대통령이 되면 영원히 통치할려다가 죽고, 가롯유다처럼 자기 뜻대로 안된다고 자결하고 이게 탐욕 때문에 헛되이 죽고 만다.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안다면 거기에 일사각오 목숨 걸고 오직 집중하면 성공하고 승리한다. 어릴 때 죽어도 잘했다 칭찬하신다.  (시97:10)<주기철 목사 신앙>


1. 40:31절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는다고 말씀하신다.

(1)피곤, 무능한자는 힘을 얻고, 소년과 장정이라도 피곤하고 넘어지지만 ϴ믿는자 승리한다. 

(2)앙망(仰望)은 내게 집중한 마음과 생각을 하나님께 집중하되 <오직>으로 집중한다는 것이다

(3)그 모델이 순례자들이 ϴ 집중하는 삶이었다. 신구약의 선진들인데(11), 오늘은 다윗을 살펴보자.

 

2. 다윗은 순례자의 여정을 힘있게 걸어간 구약의 순례자이다. 사건 문제 현장이 경배와 기도다

(1)사울왕의 던진 칼날을 피하고 암살자의 위기를 당한 경우에도 경배와 기도로 이겼다. 시편의 찬송시는 다윗의 신앙고백이다.

(2)사울왕을 피해 엔게디 굴에 피해 있을 때에도 기도와 경배였다. 삼상24:1절이하에 나온다.

(3)삼상26:8절 하길라산에서 도망다니다가 피곤해 잠자는 사울왕을 칠려할때도 ϴ게 맡긴다. 롬12:19-20.

 비록 고범죄(故犯罪)를 지었지만 철저한 회개와 징계를 받으므로 첫 아들이 죽고 둘째 솔로몬을 축복하셨다.

 

3. 순례자의 목표는 현재만을 위한 삶에서 미래를 놓고 ϴ을 경배하고 찬양 기도했던 것이다.

(1)다윗같은 순례자의 삶은 모든 것이 축복된 삶이었다. 저주가 축복, 삼하16:5, 전화위복의 축복이다.

(2)항상 공격한 불레셋을 완전하게 백전백승한다. 삼상7:13S은 막았다. D은 직접 패주었다.

(3)처음에 성전준비를 계획해 子 S을 통해 세운다. 2:21성전된 육체(J)24앙망했다는 것이다.

순례자 다윗은 분주한 자였으나 순례자의 기도를 통해 M(10:38)마리아처럼 승리한 사람이었다

이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237개나라와 5천종족을 살리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드린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