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예수께 경배하는 동방박사

아기 예수께 경배하는 동방박사

복음제일교회 0 493

제목 : 아기 예수께 경배하는 동방박사

성경 : 2:1-12


해롯 왕 때에 예수께서 유대 베들레헴에서 나시매  동방으로부터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말하되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있는냐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하고...”

 

1. 동방 박사들의 정체성을 살펴 보기를 원한다.

(1)21c 지구촌의 박사들은 대부분은 학문연구와 특정한 분야에사 업적이 있는 자에게 대학이 수여하는 최고 학위를 가진 전문가이다.

(2)그러나 본문에 나오는 동방으로 불원천리하고 찾아 온 박사는 세상에서 말한 박사는 아니다.   

(3)세상에는 예수를 믿는다는 신학박사의 명함을 가진자도 있으니 쉽게 판단할 것은 아니다.

 

2. 성경에서 알려주는 동방 박사의 정체성을 살펴보는게 정답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드는 것이다

 (1)49장은 야곱(이스라엘)이 열두아들의 장래를 하나님의 감동을 받고 예언하는 내용이 나온다 넷째 아들 유다자손에 대한 예언은 형제들의 찬       송사자(짐승의 왕)나 통치자를 언급한걸보아 유다를 통해 그리스도 탄생을 예언한다.

 (2)24:17절 한 별(메시야)가 야곱(아들 유다)을 통해서 인간문제의 해결자가 나온다는 것과 바벨론 포로시대 다니엘은 네명의 왕에게 국정을 말       하며 ()에 대한 비밀을 알렸을 것이다.

 (3)유대땅에 메시야가 탄생할때에 큰 별이 나타날 것을 말하고 70년 포로시대에 요셉, 다니엘, 에스더 등을 통해 동방나라 후손들에게 복음이 각인     된다. 그 후손들은 삶의 이유와 목적을 메시아 만나고 세계 복음화할 CVDIP로 살면서 별을 연구하다가 큰별을 보고 유대로 찾아 온것이다.

 

3, 하나님 떠난 인간(아담)에게 창3:15절 사4:14절 마16:16절을 증거하게하여 증인되게 하셨다.

 (1)11장 증인들을 통해서 메시야가 유대 땅에 오시고 이방인에 그리스도 복음으로 세상살릴걸 알렸다.   

 (2)12:13절에 일의 결국을 들었으니 하나님 믿고 말씀에 순종하는게 인생의 본분임을 밝혔다. 

    예수믿고 말씀에 순종(행1:8)하는 것이 이스라엘과 예수믿는 자의 사명이고 인간의 본분을 다한것이다

 (3)이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237 나라와 5천종족 살리는 저와 여러분되시길 축원드린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