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기뻐하신 것

하나님의 기뻐하신 것

복음제일교회 0 561

                                     제목 : 하나님의 기뻐하신 것

                                     성경 : 147:10-11

 

여호와는 말의 힘이 세다 하여 기뻐하지 아니하시며 사람의 다리가 억세다하여 기뻐하지 아니하시고 여호와는 자기를 기뻐하는 자들과 그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들을 기뻐하시는도다.


1.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 것이 있다. 10절 말의 힘이 센것과 사람의 억센 다리이다.

(1)고대는 힘이 센 말과 사람의 억센 다리가 전쟁과 교통의 수단이었다. (마병, 오력(五力).

   19:30 사람이 타 보지 않은 나귀새끼를 타신 예수님을 보고 찬양한 아이들을 책망한 사람을 보시고 

  저들이 잠잠하면 돌들이 소리지르리라. 이방인을 통해 복음이 증거되고 세계는 복음화 할것이다.  

(2)사람들은 5(聖幕)을 기뻐하지만 하나님은 5력보다 성령충만을 받아 증인됨을 기뻐하시다.       

(3)사람의 억센 다리는 연약한 사람이 나를 도와주고 수호신처럼 믿는다. 주님은 완전한 인본주의를 싫어하신다.


2. 하나님이 기뻐하신 것이 있다. 11절 하나님 경외하고 성령의 충만받는 사람을 기뻐하신다.

 (1)1:7θ 경외(敬畏)란 신약적 표현은 절대믿음이다. θ을 믿음이 지식과 지혜의 근본이다

 그것이 요3:16 하나님이 나를 이처럼 사람하심이다. 죄인처럼, 형제처럼, 종처럼, 그래도 불신했다.   

 (2)16:3 목숨걸고 동역한 브리스가 부부처럼 전도자(바울)뿐아니라 이방인의 모든 교회도 감사했다.  

 (3)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3년동안 훈련받고 땅끝까지 증인의 사명을 감당한 제자들이었다. ,


3. 주님 오실때가 가까운줄 알고 시대살리는 사명을 감당하는 사람들을 하나님은 기뻐하신다

 (1)왕하18_19장 히스기아의 서밋사명을 감당하는 삶이다. - 파수꾼, 영적 의사, 하늘나라 대사다.   

(2)185절에 하나님나라 사역을 하였던 솔로몬처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는 사람이라 칭찬하신다

  그런 사람이라도 약할 때 사탄의 공격을 받았는데 언약잡고 기도함으로 영전에 승리자가 된다.  

(3)8:4-8 치유사역, 벧전2:8 그리스도의 3직 대사의 사명 보좌의 축복누리는 서밋 사명이다

     이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237나라와 5천종족 살리는 우리 모두 될 수 있기를 축원드린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