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의 고난 해석

크리스찬의 고난 해석

복음제일교회 0 713

                          제목 : 크리스찬의 고난 해석

                          성경 : 벧전1:6-9

  

근본 문제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다는 그리스도(19:30), 그러나 원하든 원치 않든지

  하나님의 자녀라는 크리스찬들에게 고난이 오는 이유는 무엇인가? 고난 성경에서 찾아 보자.


1. 인생의 터닝 포인트의 시간표를 깨닫게 해준다. 벧전 1:6-9.

주후 64년경 크리스찬들은 로마에서 화형으로 원형극장의 맹수들에게 십자가 고난을 당한다.   

 (1)창세전에 영생주시기로 택정한 자라도 금보다 귀한 믿음의 시련이 구원을 깨닫게 해 준다.    

 (2)119;67-71절 고난당하기 전에는 그릇 행하던 내가 고난당한 후에는 주의 말씀을 배우게된다. 

 (3)1:2-4절에 여러 가지 고난의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면 부족함이 없게 한다


2. 죽어도 산다는 부활의 진리를 깨닫게 해 준다. 2:20

(1) 예수를 믿는 즉시 나는 죽고 하나님의 자녀로 신분이 회복되어 주님이 내 대신 사신다

(2)3, 9장에 니고데모와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백성중에 예수믿고 하나님자녀가 된다.    

(3)고전5:17절 누구든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아라...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예수믿는 순간 우리 옛사람은 죽고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가 회복된다. 


3, 징계의 의미를 깨닫고 더욱 충성스러운 주님의 자녀와 종으로 승리하게 된다. 12:5-11.

 한글 성경에 징계(懲戒)는 범죄한 자에게 내려지는 책벌이지만 원어는 파이데이아(교육적 훈련)이.   

 (1)12:5절에 주안에서의 징계는 다 받는 것으로 없으면 사생자(私生子=마귀자녀)라고 하였다

 (2)첫 사람 아담에게는 고난을 통해 하나님 떠나 범죄하고 마귀의 자녀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 는 

  의미가 있지만 둘째 아담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징계는 죽으심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린다(53:5). 

 (3)23:10절에 주안에서의 고난의 시련은 금보다도 더 귀하여 후에 금 그릇과 같이 귀히 쓰임받는다. 

 (4)이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237나라와 5천종족 살리는 저와 여러분 되시길 축원한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