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손에 빠지겠다
제목 : 하나님 손에 빠지겠다
성경 : 대상21:1-30(12-17)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중국에서만 어제 하루 80명이 늘어나서 밤7시에 722명 오늘은 800명을 넘을 거라고 한다. 저는 무슨 큰 사건이 터져서 다수의 사람이 죽을 때 전염병(傳染病)이 창궐 할 때는 눅13장에 말씀을 기억하고 내 자신을 살피면서 “4절...그들이 죄가 너희보다 더 있어서 (더 많아서)죽은줄 아느냐 아니다 너희도 회개하지 않으면 이와같이 망하리라”는 천명(天命)으로 듣고 회개를 한다.
오늘 읽은 본문에 온역(溫疫)의 재앙으로 죽은자가 7만명,주전975년 3천년 전에 7만명이라면 엄청난 숫자다. 다윗의 실수로 대 재앙이 왔다는데 세 가지를 제시했다.
1. 첫 번째로 제시한 재앙은 7년간 땅의 기근을 제시했다
(1)7년기근이라면 생각나는 게 있다. 창41:54절이하.
아합왕의 시대에 3년기근이 들어 갖고 너무 먹을게 없어서 엄마들이 모여서 살것다고 오늘 울 애잡아 먹었으니 낼은 너희 아이다.
(2)기근은 목숨과 직결되기 때문에 기한에 따라 다르게 하나님을 찾는다. 그래서 가난과 부요할 때 경성하고 갱신해야한다
(3)말세지말(末世之末)은 배설물신학과 신앙에 주의하라
주님이 재물을 주신 이유는 행1:8절 성취하라고 주신것임을 명심하자.
2. 두 번째는 3개월간 대적(원수,)에게 쫓겨다니는 재앙이다.
(1)하나님 자녀의 원수는 사람이 아니고 사탄마귀라 한다
(2)이 사탄은 불신자나 믿어도 약한 자를 통해 역사한다. 벧전5:8-9절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처럼 삼킬자를찾는다
(3)다윗처럼 전투적인 삶으로 마귀를 대적해야 승리한다.
3. 세 번째는 3일간 온역(장질부사, 염병)이라는 점염병을 선택했다.
(1)전염병으로 사람이 죽어 갈 때는 창조주 하나님께 가야한다 말세는 사랑이 식어지므로 정치, 경제, 종교로 해결하려한다
(2)믿는 사람일수록 주께 기도하면서 전도할 기회로 삼아야한다. 15절-28절 오르난의 타작 마당에 가서 제단을 쌓으란 말은 창22:14절 이삭대신 수양(예수 그리스도)을 준비하여 이삭을 살리신 여호와이레인 평화의 동산이다. 그 장소가 예루살렘 성전이다. 요2:21절 그 성전은 예수님의 육체라했다.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제단 쌓으라는 의미는 인생재앙을 해결하신 에수 믿어야 온역(점염병)을 이기고 산다는 것이다. (대하3:6)
(3)지구촌의 문제는 재앙시대임에도 깨닫지 못하니 실제적 문제로 경고하신 하나님 사랑의 음성이다 하나님의 음성 듣고 감사하며 237나라 치유하고 살리는 우리가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