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기도는 병든자를 구원하리라
제목 :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라
성경 : 약5:13-20
“너희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 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1.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병을 주신 이유를 성경을 통해 말씀하신다. 요5:4재범재발.
(1)병은 창3장 원죄로 말미암아 이 땅에 들어 온 것이다. 롬5:12절 생로병사는 아담 때문이었다.
시51:5절 인간은 성악설(性惡說)이다. 맹자는 성선설(性善說). 현대 심리학자들 대부분이 성선설이다.
(2)불신자는 병이 올 때 약과 의사를 찾아가고 무속인(귀신)에게 찾아가서 병문제를 해결한다.
(3)14절 예수믿는 신자는 기도하고 약국과 병원을 찾아가서 질병문제를 해결받는다. 계3:18
2. 구약 시대 욥의 경우와 아사왕과 아람나라 나아만을 통해 주신 말씀도 들어 보자.
(1)욥은 당대에 믿음안에 살던 사람으로 주께서 더 큰 은혜를 주실려는 시험을 이겼다. 욥23;10,
(2)역대하16:12절 아사왕이 그 발에 심한 병이 들었을 때 주께 구하지 않고 의원들에게 구했다.
(3)아람나라 군대장관 나아만이 문등병에 들었을 때 주를 믿고 구원받고 육신도 치유받았다.
3. 신약시대에 상황도 말세를 살아가는 이 때도 구약과 대동소이 하다.
(1)막5:25절이하에 12년간 많은 의원에게 많은 괴로움과 돈도허비하고 더 중하던차에 주믿고승리했다
(2)육신의 병은 문제가 아니다. 내 영혼이 잘되면 이미 끝난 것이다(요삼1:2)
(3)고후12:1절이하에 바울은 중병(重病)을 누리기까지했는데 오직 믿음으로 그 수준까지 가보자.
이 말씀을 오늘 우리에게 주신 언약으로 잡고 237나라 5천종족 살리는 저와 여러분 되길 축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