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슬퍼하고 근심하며 가니라
제목 : 부자는 슬퍼하고 근심하며 가니라
성경 : 막10:17-27
“어려서부터 계명을 지키며 살아온 청년에게 오히려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가서 네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그 사람은 재물이 많은고로 이 말씀을 인하여 슬픈기색을 띠고 근심하며가니라”
1. 왜 부자 청년이 인생문제 해결자이신 예수를 만나고 슬퍼하고 근심하며 떠나갔을 까요 막4;19
(1)성경은 구구절절 부자에 대해서 부자로살라거나 칭찬하지 않았다. 잠23장1-약2:6,막12:41-딤후6:10
(2)부자청년은 왜 기뻐하고 감사하지 못하고 슬퍼하고 근심하며 예수를 떠났어요 재물이 많아서 일까?
(3)눅6;20절에 가난한 자는 복이있나니 하나님나라가 저희것이다. 마5:3절은 마음이 가난하고, 완곡표현을 썼다.
고후8:9 주의 가난이 우릴 부요하게 하시려고? 창조주 하나님이 우리위해 사람모습으로 오셔서 우리를 상속자로 높히셨다.
2. 나와 복음위해 집 형제자매 부모자식과 전토를 버린자는 금세에 백배받고 내세에 영생받는다
(1)막10:29-30절에 예수님(θ)말씀은 일점일획도 변함없는 말씀인데 세상의 다단계식이란말인가?
(2)12제자운동이나, 바나바가 밭을 팔아 드렸던것이(행4:37) 교회부흥이나 부자된다는 말이 아니잖는가?
(3)개인적인 욕심, 시리사욕(私利私慾)없이 탐심없이 주님의 마음으로 구령운동하는게 아닌가?.
3, 골3:5절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 사욕 악한 정욕 탐심(우상숭배)을 버리라.
(1)위 여섯가지가 6일동안 유혹을 따라 짓게되는 마귀의 올무 덫 함정인데 기초가 탐심이다.
(2)그 탐심이 에덴에서 지은 원죄이다. 우리는 원죄에서 해방받은 자들이지만 마귀는 시험한다.
(3)지금도 마귀는 호시탐탐 삼킬자를 찾고 있다. 깨어 근신하지 않으면 다윗(성욕이란 탐심)처럼 당하게 된다.
이 말씀을 언약으로 잡고 237나라와 5천종족 살려내는 저와 여러분 될수 있기를 축원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