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무지함으로 사로잡힌다
제목 : 이스라엘이 무지함으로 사로잡히다 2
성경 : 롬11:1-36
인터넷의 CTS나 good TV의 메시지를 보면 50%가 아니라 거의 교회력(敎會曆)에 의한 메시지이다 제가 10대 때만해도 재림 설교였다. 부흥집회때나 일반교회도 재림메시지였다. 80년도 들어서면서 재림설교였다. 주목사님 설교중에 서쪽하늘 붉은 노을 하면 재림설교가 나왔는데 어느날인가 80년 10월28일 시한부 종말론이 설교주제로 바뀌면서 해프닝으로 끝났었다.
1. 로마서는 그리스 헬라문화로 세계화의 꿈을 접고 유럽의 로마를 복음화하며 영국으로 간다.
(1)바울은 유대민족을 향한 동족 복음화를 꿈꾸며 내가 지옥에 갈지언정 내 민족이 예수믿기를 원했다.
(2)7절 율법의 행위에 물든 유대를 창12장1절 아브라함을 통한 믿음의 법을 뿌리로 내리게된다.
(3)이스마엘(장자무슬림)보다 차자지만 이삭을 통한 구원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복음을 믿게한다.
2. 그렇다고 해서 모세와 선지자를 부인하거나 엘리야를 떠나지 않으며 행위보다 믿음이라했다
(1)11:2-3절 엘리야 시대에 선지자도 죽이고 제단을 헐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수모 찾나이다.
(2)내가 바알에게 무릎꿇지 않는 7천을 숨겼으니 그들을 찾으라 남은 생애 주신사역을 감당하라.
(3)은혜를 따라 남은 자가 있으니 그 남은자를 찾으라 이스라엘도 믿음으로 구원을 얻은 것이다.
3. 돌감람나무가 참감람나무에 접붙임을 받은것도 뿌리가 너를 붙잡은 것처럼 은혜로 구원받았다
(1)토기장이(θ) 앞에서 그릇들이 저 사람은 나보다 낫고 고귀하다고 우리 그릇들은 따질수 없다
(2)25절 신비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 온것처럼 이스라엘의 수가 더러는 우둔하게 되었다
(3)30절 너희가 전에는 순종치 않음과 이스라엘의 불신앙으로 구원받은 것에 감사하라
이스라엘이 완악함은 영생주시기로 작정된자를 찾으심이다. 그러니 모두 다 은혜에 감사하자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릴수 없느니라.
바알을 이긴자 7천을 살리라 이 말씀 오늘 주신줄 믿고 5천종족 237나라 살리길 축원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