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중천명(火中天命)

화중천명(火中天命)

복음제일교회 0 531

제목 : 화중천명(火中天命)

성경 : 5:1-6

3:1-5 모세가 80살 때 호렙산에서 양을 칠 때 가시떨기 불꽃가운데서 내 백성을 출애굽시켜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라.

   5:1-6 여호와께서 호렙산에서 불꽃중에 십계명을 주셨다. 화염(火炎)중이란 25시, 하나님의 응답의 시간이다

 그 불은 다니엘의 세친구가 7배나 뜨거운 풀무불속애서 타죽는 사람도 있었지만 머리털도 안탔던 그 불은 하나님의 불이었다.

  육신의 불가운데도 하나님의 불로 역사하신다. 행2:1절 신자에게 주시는 성령의 불로서 인도받아 구령의 사역을 감당하는 것이다.

1. 모세가 가장 어려운 때 호렙산 가시떨기 불꽃 중에 하나님이 직접 말씀을 주셨다. (火中感謝) 

  (1)구약을 대표한 모세는 120년 생애 40년 왕궁 미디안 40년 광야 40년 중에 어려운 때였다.    

  (2)하나님만 바라고(기도) 나아 갈 때 승리하고 성공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축복의 시간표였다

  (3)지명수배자로 처가살이 40년의 외로움 속에 80세 노인으로 살 소망이 없을 때 천명을 받는.

2. 광야 40년의 길을 가는 시초에 호렙산에서 언약인 십계명을 두 돌판에 새겨 주셨다.(火中喜樂) 

  (1)십계명이지만 중생한 사람은 언약의 말씀을 따라 살라고 주셨다. 성경의 요약이다

  (2)십계명중 1-4계명까지는 대신 관계법이고 5-10계명은 대인 관계법으로 주신말씀이다.   

  (2)율법은 613가지로 하라는 말씀이 365, 하지 말라는 말씀이 248개로 십계명의 해설서이다. 

 3. 가나안 땅(약속한 땅)에 입국전 여리고 성 앞에서 평생에 듣고 지킬 말씀을 재차 천명 하신다.(火中祈禱) 

  (1)인생문제의 답은 창3:15절 여자의 후손이다. 언약의 말씀인 성경이다. 그리스도 예수시다

   그 분(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얻고 내가 영접하면 성령으로 내안에 영원내주(永遠內住)하신다

 (2)구원받은 남은 자는 구원의 축복을 누리며 행복자로서 민족에게 증거하여 말씀을 성취한다.

 (3)성령충만으로 예루살렘과 온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세계 복음화하여 행1:8절을 성취한다.     

  이 언약 잡고 237나라 살리고 5천종족 살리는 동역자요 전도자인 저와 여러분 되시길 축원드린다

0 Comments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